박명수의 어떤가요, 무한도전 버프 제대로 받은 1분기 최고의 흥행 앨범.




'박명수의 어떤가요', 1분기 최다히트곡 배출




기사 내용 중에서,

올해 1분기 발표된 2곡 이상 싱글과 미니앨범, 정규앨범 중에서 가장 많은 히트곡을 낸 앨범은 '박명수의 어떤가요'인 것으로 집계됐다.

국내 메이저 음악사이트 멜론이 매월 발표하는 월간음원차트를 기준으로, 1월 톱50곡, 2월 톱50곡, 3월 톱50곡을 합산하고 이 중에서 중복된 곡을 제외한 결과 총 95곡이 올해 1분기 팬들의 사랑을 더 많이 받은 것으로 집계됐다.

이중 단일 앨범에서 가장 많은 히트곡을 낸 주인공은 지난 1월5일 발매된 '박명수의 어떤가요'. MBC '무한도전'의 박명수가 동료들을 위해 작곡한 6곡이 실린 이 앨범은 총 4곡을 월별 톱50에 각각 진입시켰다.


내가 박명수와 무한도전을 무엇보다 좋아한다고 말하고 다니지만 '박명수의 어떤가요' 와 같은 컨셉은 무한도전은 물론 다른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에서도 해서는 안된다고 봅니다. 물론 실력이 갖추어진 그룹이 일을 진행하는 것이라면 모르겠지만 생 초보자가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다고 하더라도 이런 무리한 진행은 결국 시청자 방송국 해당 연예인 모두 괴롭히는 일 밖에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.

제 아무리 최근 드라마, 버라이어티가 PPL 없이는 제작되기 힘든 상황이라고 할지라도 ...




강북멋쟁이(정형돈) - 1월 차트 2위, 2월 11위, 3월 42위






메뚜기 월드(유재석) - 1월16위와 2월 41위






섹시 보이(하하) - 1월 23위






엄마를 닮았네(길) - 1월 39위